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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/개발

유니티 Animator 조작

by 김어찐 2021. 3. 1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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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셋 스토어에서 프리펩 다운로드후 Controller 클릭

 

Ainmation에서 Craete New Clip...으로 추가 #기존 에셋에 있던 애니메이션 행동 북붙 #이유 Read Only일 경우 있어서 수정 불가능

기존 애니매이션 Ctrl-C Ctrl-V

 

Animator를 컨트롤 할 파라미터 생성

Animator 열리면 조종할 행동명 만들어준다(ex TowerAnimState)

초기 행동 선택(Set as Layer Default State선택시 오브젝트 시작 행동)

행동 연결 만들기(Make Transition)

 

IDLE -> ATTACK 행동으로 넘어갈 때

1. IDLE -> ATTACK 화살표 클릭

2. 애니메이터 조정할 파라미터 선택(TowerAnimState)

3. 조건(Equals 2)

 

해당 애니메이션이 실행됬을 경우 특정 시점에서 원하는 이벤트 실행

우클릭 -> Add Animation Event

 

실행시킬 함수 선택(해당 함수가 컴포넌트로 존재할 때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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