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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/개발

Update() , FixedUpdate() , LateUpdate() 의 차이점

by 김어찐 2021. 3. 2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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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Update() - 스크립트가 enabled 상태일때, 매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. 일반적으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함수이며, 물리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오브젝트의 움직임이나 단순한 타이머, 키 입력을 받을 때 사용됩니다.

 

  • FixedUpdate() - 프레임을 기반으로 호출되는 Update 와 달리 Fixed Timestep에 설정된 값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됩니다. 물리 효과가 적용된(Rigidbody) 오브젝트를 조정할 때 사용됩니다(Update는 불규칙한 호출임으로 물리엔진 충돌검사 등이 제대로 안될 수 있음).

 

  • LateUpdate() -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된 후, 마지막으로 호출됩니다. 주로 오브젝트를 따라가게 설정한 카메라는 LateUpdate 를 사용합니다(카메라가 따라가는 오브젝트가 Update함수 안에서 움직일 경우가 있기 때문).

참조

developug.blogspot.com/2014/09/update-fixedupdate-lateupdate.html

 

Update() , FixedUpdate() , LateUpdate() 의 차이점

유니티에서 제공하는 Update 함수로 Update, FixedUpdate, LateUpdate 3가지가 있습니다. 어떤 상황에 어떤 함수를 호출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 각 함수별 특징과 차이점을 설명합니다. Update() - 스크립트가 e

developug.blogspot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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